• ▲ 한전 대구경북지역본부(본부장 박원형)는 지난 18일부터 22일까지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시행하고 있다.ⓒ한전 대구경북본부 제공
    ▲ 한전 대구경북지역본부(본부장 박원형)는 지난 18일부터 22일까지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시행하고 있다.ⓒ한전 대구경북본부 제공

    한전 대구경북지역본부(본부장 박원형)는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시행하고 있다.

    한전은 지난 18일부터 5일간 본부 사옥 종합상황실에서 대형 재난으로 인한 전력공급 중단위기 발생시 대응능력을 제고하기 위해 2015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시행하고 있다. 

    첫날 전 직원의 비상응소 훈련을 시작으로 시작된 훈련은 전력수요급증에 따른 공급부족 대응, 태풍 및 폭우에 대비한 상황처리 메뉴얼 숙달, 지진·해일 등 자연재난 발생대응, 복합변전소 화재로 인한 전력공급장애 극복, 사이버 침해 사고 발생시 대응 등 이번 훈련에서 전력분야의 발생가능한 모든 재난유형에 대비한 가운데 치러졌다.

     특히 대구시청, 중구청, 북구청 등 유관기관이 함께 참여해 문제점을 발굴, 개선방안을 도출하는 등 재난 대응역량을 키우는 계기가 됐다는 평가다.

    한편 박원형 본부장은 “실제 상황에서 흔들림 없이 완벽한 대응을 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잘 정비된 매뉴얼과 반복 숙달 훈련이 중요하다”면서 “어떠한 상황 하에서도 국민들이 전기를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하자”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