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밀한 사업일정 관리 통해 실적달성에 만전 기할 예정
  • 혁신도시 전경ⓒLH 대구경북본부 제공
    ▲ 혁신도시 전경ⓒLH 대구경북본부 제공

    LH 대구경북본부(본부장 신홍기)가 지역 부동산경기의 원활한 흐름과 지역경제 선순한 파급효과를 위해 안간힘을 쏟고 있다.

     대구경북지역 개발사업을 책임지고 있는 LH 대구경북본부는 국가 재정집행의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LH의 선도적인 지역본부로서 재정의 조기 집행노력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을 쏟고 있는 것.

    이를 위해 우선 올 연초 대지조성공사와 주택건설공사 등에 모두 1조805억원을 투자하는 사업비 투자계획을 확정한 바 있다.

    부문별로는 용지 취득비 442억원, 대구국가산단 등 단지개발 조성비 2,437억원, 대구혁신도시 등에 아파트 건물공사비 7,232억원, 다가구 매입임대주택 등 사회취약계층 주거복지사업에 694억원을 각각 투입한다.

    6월말까지 집행될 사업비 집행금액은 용지취득비로 260억원, 단지개발비로 1,562억원, 건물공사비로 3,670억원, 주거복지사업비 294억원 등 상반기까지 총 5,700여 억원을 투입할 것으로 보이며 지역경제 선순환 모멘텀을 이루는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LH 전국 12개 지역본부 중 수도권 3개 광역본부를 제외하고는 재정집행, 판매, 대금회수 등 주요 3개 사업지표에서 대경본부가 유일하게 트리플 1조 수준의 규모를 가지고 있다.

    사업비 집행에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주택착공의 경우 현재 대구테크노폴리스 공공임대 A-10블럭이 3월에 착공하는 등 3개 블록 1,440호가 이미 착공됐고 대구혁신‧대구금호 등 6개 블록 총 2,410호가 6월 이후 착공 예정이다.

    신홍기 LH 대경본부장은 “지역본부가 지역경제에서 차지하고 있는 비중이 큰 만큼 지역경제 버팀목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야 한다는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면서 “연간 사업비 집행목표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역사회와의 약속인 만큼 치밀한 사업일정 관리를 통해 재정집행 목표에 따른 실적달성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