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전 대구경북지역본부가 올 여를 전력수급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지난 2일 산업통상자원부는 올여름 전력수급 전망 및 대책 발표를 통해 올 여름 전력수급은 안정적일 것이라고 밝혔다. 

    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올여름 최대전력수요는 8월 2~3주 8,090만kW 수준으로 예상되나, 이 시기의 공급능력은 8,830만kW로, 740만kW 가량의 안정적인 예비력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다.

    하지만 엘니뇨 현상으로 기온변동성이 커지는 등 수급불안 가능성에 대비해 322만kW의 추가 예비력을 확보하는 동시에 예기치 못한 변수로 인한 전력수급 비상상황에 대비해 315만kW의 비상단계별 대책도 마련했다고 강조했다.

    한전 대구경북본부 또한 지난해 7월24일 역대 최대전력수요가 850만kW를 시현하는 등 전국 최대전력의 11%이상을 차지하고 있다며 전력수급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한전 대경본부는 여름철 전력수급 안정을 위해 지난 6월 15일부터 8월 28일까지 비상대책상황실을 운영하고 있고 5~6월 두달 동안 전력수급대책 사전점검을 시행했다.

    또 전력수급 비상 시를 대비해, 대구경북지역 대용량고객 358호에 대해 부하감축 사전약정을 체결해 59만kW의 약정량을 확보해둔 상태이다.

    박원형 한전 대구경북지역본부장은 “올여름 전력수급 전망이 낙관적이긴 하지만, 이상고온 등 예기치 못한 변수에 대비해 24시간 전력부하감시체제를 유지하며,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