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당일부터 계약 접수, 18~19일 청약상담자 대상 세대관람 가능
  •    

  • ▲ ‘동일 하이빌 센텀파크’ 단지내 조경ⓒ뉴데일리
    ▲ ‘동일 하이빌 센텀파크’ 단지내 조경ⓒ뉴데일리

    동대구 뉴타운의 첫 신호탄인 ‘동일 하이빌 센텀파크’가 오는 20일 홍보관을 공개하고 조합원 모집에 들어간다.

    대구시의 오랜 숙원 사업인 신암뉴타운의 중심 자리에 들어서는 ‘동일 하이빌 센텀파크’는 동대구뉴타운 첫 프로젝트로 동일하이빌이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를 선보인다.

    최근 천안 동일하이빌 레이크팰리스, 파크시티 동일하이빌 등 수도권을 중심으로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해 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동구에도 첫 프리미엄 조합아파트 짓겠다는 계획이다.

    동구 신암동 717-50번지 일원에 들어설 ‘동대구뉴타운 동일하이빌 센텀파크’는 수성구의 프리미엄 아파트를 지은 동일하이빌이 동구에 첫 아파트 사업을 시작한 것으로 지난 13일부터 시작한 사전 청약접수에 수요자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수성구 프리미엄 동구로 이어, 동대구 동일하이빌
    오는 2016년 동대구복합환승센터와 신세계백화점의 완공을 앞둔 신암뉴타운 일대는 이미 동대구권 성장시대의 핵심 배후 주거지로 각광받고 있다.

  • ▲ ‘동일 하이빌 센텀파크’ 투시도ⓒ뉴데일리
    ▲ ‘동일 하이빌 센텀파크’ 투시도ⓒ뉴데일리

    이곳 대구 동구·신천·신암동 일대는 올해 대구지역 아파트 분양시장의 핫 플레이스로 부상하고 있다.

    이에 따라 지역주택조합사업과 주택재건축 정비 사업이 잇따라 추진되고 있어 기존 신암뉴타운 지역 인근을 통틀어 ‘동대구 뉴타운’으로 불리는데 대구지역 아파트 분양시장의 메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추가 분담금이 없는 확약서 발급으로 안심보장  
    ‘동일하이빌 센텀파크’는 지하 2층에서 최고 지상 21층의 2개 단지로 총 1001세대 규모이다.

    우선 1단지(가칭 평화지구지역주택조합) 640세대에 대한 조합원 모집에 들어간다. 수요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62m², 74m², 84m²의 중소형 전용단지로 구성되며 주변 시세보다 낮은 800만 원대부터 시작하는 공급가격으로 선보인다.

    중도금 이자 비용과 발코니 확장비, 업무대행비를 포함한 가격으로 최근 공급이 많은 대구지역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사업 중에서도 지역주택조합아파트의 취지가 잘 반영된 가격이라는 평가이다.

    특히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사업추진에 가장 걸림돌이 된 조합원 추가 분담금에 대해 향후 조합설립인가에 포함되는 조합원을 대상으로 추가비용을 받지 않는다는 확약서를 발급해 사전에 분쟁소지를 차단하게 돼 보다 안정적인 조합원 모집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단지 가운데 ‘기상대공원’ 전망과 에코라이프 누려

    특히 ‘동일하이빌 센텀파크’는 2개의 단지 사이에 ‘기상대 기념공원’이 들어선다. 기상대 기념공원은 기존 기상대 건물과 관측시설 등을 활용해 주민 휴식공간으로 조성되며 440여억원의 예산을 들여 1만3천975m²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도보 2~5분 거리에는 경북대 캠퍼스와 신암공원이 위치해 있어 삶의 여유를 만끽할 수 있다.

    이어 단지 북측에는‘생활문화가로’의 정비가 진행 중이어서 주거 쾌적성은 한층 더 높아질 전망이다. 이 외에 단지 앞 동부초등학교를 비롯해 동부도서관, 여성문화회관, 평화시장, 파티마병원 등의 다양한 교육 및 생활 인프라가 도보권에 있다.

    또 공간 활용과 채광·통풍성을 높인 4베이(bay)의 와이드한 평면과 이색적인 알파룸, 팬트리 공간을 배치해 실용성을 높인다. 남향 위주 단지 배치와 일부세대는 단지 앞에 탁 트인 공원 조망이 가능하다. 수도권에서 인기를 모은 평면구조와 최고 수준의 마감재를 선보일 동일하이빌은 특별한 입지에 합리적인 공급가, 최고의 품질까지 3박자를 고루 갖춘 프리미엄 아파트를 선보일 계획이다.

  • ▲ ‘동일 하이빌 센텀파크’ 항공캡쳐ⓒ뉴데일리
    ▲ ‘동일 하이빌 센텀파크’ 항공캡쳐ⓒ뉴데일리

    부동산 전문가는 “동대구복합환승센터의 미래가치와 비전이 더하면서 동대구역 일대가 대구를 대표하는 새로운 도심으로 성장하면 신암동 일대는 동대구권 최대 배후주거지로 탈바꿈 될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조합원자격은 경북·대구에 6개월 이상 거주한 무주택자(또는 전용 85㎡ 이하 1주택 소유자)로 만 19세 이상 가구주에 한해 자격이 주어진다. 홍보관은  중구 삼덕동 359-1번지에 있다. 자금 관리는 아시아신탁이 맡았다. 문의 053) 427-8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