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구미시는 7일 안전재난상황실에서 선주원남동, 인동동 맞춤형 복지팀 직원을 대상으로 업무매뉴얼 교육을 가졌다. ⓒ구미시 제공
    ▲ 구미시는 7일 안전재난상황실에서 선주원남동, 인동동 맞춤형 복지팀 직원을 대상으로 업무매뉴얼 교육을 가졌다. ⓒ구미시 제공

    구미시(시장 남유진)에서는 7일 안전재난상황실에서 선주원남동, 인동동 맞춤형 복지팀 직원을 대상으로 업무매뉴얼 교육을 가졌다.

    시에서는 지난 1일 찾아가는 복지 상담과 사각지대 발굴, 통합사례관리를 통한 맞춤형 서비스 지원․연계 등의 업무를 전담할 맞춤형 복지팀을 발 빠르게 신설했다.

    이에 따라 맞춤형 복지팀의 원활한 업무수행을 위한 매뉴얼과 변화하는 복지정책을 전달하고 현장실무자들의 의견과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한 교육의 자리를 마련했다.

    배정미 주민복지과장은 읍면동 복지허브화 선두지역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직접 찾아가서 전달하는 현장 중심 복지, 사람 중심 복지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시 관계자는 “선주원남동과 인동동은 맞춤형복지팀을 중심으로,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소외계층을 직접 찾아가는 행복센터로 거듭나도록 운영해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