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성대학교는 30일 성요셉교육재단 이동구이사장과 김선순총장, 수성구 이진훈청장, 오순절평화의마을을 설립한 오수영신부 등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연면적 1만1,200㎡,지상 9층 규모의 가칭 ‘휴먼케어센터’ 신축 기공식을 가졌다.ⓒ수성대 제공
    ▲ 수성대학교는 30일 성요셉교육재단 이동구이사장과 김선순총장, 수성구 이진훈청장, 오순절평화의마을을 설립한 오수영신부 등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연면적 1만1,200㎡,지상 9층 규모의 가칭 ‘휴먼케어센터’ 신축 기공식을 가졌다.ⓒ수성대 제공

    이사 구성 절차적 하자 치유로 인해 임시이사체제로 운영돼 온 수성대학교 성요셉교육재단이 지난 달 30일 이사장을 선출하는 등 정이사 체제로 전환했다.

    이날 이사회를 연 성요셉교육재단은 전 대구의료원 원장을 지낸 이동구(71) 이사를 6대 이사장으로 선임하고, 2015학년도 교비회계 자금결산 및 2016학년도 교비회계 제1차 추가경정 자금예산 등을 의결했다.

    이에 따라 수성대는 이날 학생 교육환경 인프라 개선을 위해 가칭 ‘휴먼케어센터’ 신축 기공식을 갖는 등 본격적인 대학 경쟁력 강화를 위해 팔을 걷어 붙였다.

    성요셉교육재단은 이사회 구성의 절차적 하자 치유를 위해 지난 2014년 3월부터 사학분쟁조정위원회에서 파견된 임시이사 체제로 운영돼 오다가 최근 성요셉교육재단 및 대학측이 추천한 이사를 정이사체제로 구성한 것.

    신임 동구 이사장은 경북대 의대를 졸업, 경북대 의대 교수를 거친 뒤 지난 98년부터 4차례나 대구의료원 원장을 역임한 대표적인 의료인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휴먼케어센터’는 연면적 1만1,200㎡,지상 9층 규모의 가칭 ‘휴먼케어센터’ 신축 기공식을 가졌다. ‘휴먼케어센터’는 간호학과 시뮬레이션센터 등 간호보건계열 학과 각종 센터 및 실습실, 최첨단 강의실 등이 들어선다.

    수성대는 향후 학생 교육인프라 개선을 위한 건물 신축은 물론 대학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도 적극 나서기로 했다.

    또 지역 사회의 요구에 맞춘 ‘사회맞춤형’ 학과를 신설하고, 신입생 모집 등에서 경쟁력이 떨어지는 학과는 폐지하는 한편, 학령인구 감소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모집 정원도 일부 축소하기로 했다.

    수성대 김선순 총장은 “새로운 도약을 위해 구성원 모두가 단합하고, 대학 발전을 위해 발 벗고 나서겠다”며 “해외 취업을 위한 글로벌 역량 강화와 학생들을 위한 교육환경 개선 사업 및 학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