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상일 센터장(왼쪽)과 노드데이타 김신일 대표가 23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대구시 제공
    ▲ 이상일 센터장(왼쪽)과 노드데이타 김신일 대표가 23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대구시 제공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이재태)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센터장 이상일)는 23일 ㈜노드데이타(대표이사 김신일)와 기술교류 및 교육 활성화를 위한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날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4층대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이상일 의료기기센터장, 노드데이타 김신일 대표 등 양 기관 관계자 10명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은 △SOLIDWORKS 설계 및 해석 기술에 대한 기술 정보교류 △의료기기에서 SOLIDWORKS 관련한 내용의 공동세미나 개최 △의료기기 3차원 설계 및 해석에 대한 교육 프로그램 공동개발 및 상호 협력 △의료기기산업 및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협력 등 국내 의료기기산업과 서비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상호협력의 내용을 담았다.

    노드데이타 김신일 대표는 “단순한 3D 설계가 아닌 첨단의료장비 제작에 필요한 다양한 해석을 통한 기술 커뮤니케이션으로 연구자들의 경험을 확대해 국내 의료장비 산업이 세계로 뻗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상일 센터장은 “의료기기 개발의 중심이 되는 3D 설계와 해석에 관심 있는 개발자들이 언제든지 특성화된 센터의 인프라와 노드데이타간의 협력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현장 밀착형 인프라를 구축하고 세계 최고 수준의 의료기기를 개발할 수 있는 환경 조성 및 경쟁력 강화에 기여 할 수 있어서 기쁘고,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