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4회 대한민국 지방자치박람회가 27~30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가운데 대구시는 ‘문화로 흥(興)하고 흥(興)으로 창조대구’란 주제로 정책홍보관을 구성해 박람회에 참가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지방자치의 역사와 성과‧비전을 소개하는 지방자치 정책홍보관, 시‧도의 주요성과와 우수정책을 소개하는 시‧도 우수정책 홍보관 등으로 구성되며 대구시는 ‘문화로 興하고, 興으로 창조대구’라는 주제로 정책홍보관을 운영한다.

    시는 박람회에서 문화를 매개로 창조경제를 선도하는 공연문화도시 등 대구시의 우수 문화 정책을 집중 소개할 계획이다.

    또 2017년 동아시아문화도시, 2018년 유네스코 음악창의도시 가입 추진 등 문화도시 대구를 홍보하고, 오페라 ‘마술피리’ 밤의 여왕 의상을 전시한 포토존과 도시철도 3호선을 재현한 디오라마도 배치한다.

    이외에 지역의 우수 브랜드, 중소기업 제품 등을 알리는 한편 ‘향토자원관’에는 대구시 중소기업대표브랜드 다채몰과 공동브랜드인 쉬메릭, 메디시티 브랜드 업체와 사회적협동조합 등이 참가해 우수브랜드 상품을 전시·판매한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지방자치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지방의 우수 정책을 공유하는 이번 제4회 지방자치박람회에 참가하여 우리시의 우수한 문화 정책과 성과를 공유하는 기회로 삼겠다”면서, “시민들께서도 지역과 가까운 부산에서 개최되는 만큼 주민이 지역의 진정한 주인이 되는 지방자치의 진면목을 체험해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