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유철 의성군의회 의장이 지난 22일 지역 방송과 신년대담 인터뷰를 통해 현재 추진 중인 K-2·대구공항통합 이전에 대한 효과와 문제점을 지적했다.ⓒ의성군 제공
    ▲ 최유철 의성군의회 의장이 지난 22일 지역 방송과 신년대담 인터뷰를 통해 현재 추진 중인 K-2·대구공항통합 이전에 대한 효과와 문제점을 지적했다.ⓒ의성군 제공

    최유철 의성군의회 의장이 지역 방송과 신년대담 인터뷰를 통해 현재 추진 중인 K-2·대구공항통합 이전에 대한 효과와 문제점을 지적했다.

    최 의장은 22일 7대 후반기 의성군의회의 그동안의 성과와 지역 주요현안 및 향후 과제 등에 대해서 대담을 통해 ‘부정청탁금지법’의 시행으로 내수경기 위축과 함께 고통 받고 있는 농축산업인의 민의를 대변하며 법 개정을 통해 적용대상에서 우리 농축산물을 제외 할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특히 그는 현재 추진 중인 K-2·대구공항통합 이전에 대한 효과와 문제점에 대해서도 짚었다.

    그는 또 출산율 저조 방안과 관련해 귀농·귀촌대책 등 인구증가 정책과 한옥마을 지원조례, 장애인 복지증진조례, 축산업 육성 및 발전에 관한 조례 등 지역현안에 대한 다양한 방안에 대한 의견을 제시했다.

    최 의장은 “군민과 함께 지역발전에 앞장설 것을 다짐하며 군민 모두의 지혜와 힘을 모아가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