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적 수익 창출하는 캐시카우(cash cow) 역할 기대

청송사과, 농산물브랜드부문 3위 기염

강승탁 기자 프로필 보기 | 최종편집 2017.03.16 12:36:48
  • 메일
  • 프린트
  • 작게
  • 크게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구글플러스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 네이버블로그 공유


청송사과가 농산물브랜드부문 3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군은 16일 청송군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대표 김종립)이 발표한 ‘2017년도 제19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결과, 농산물브랜드부문에서 청송사과가 3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1998년 국내 처음으로 개발한 브랜드 관리 모델로 대한민국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각 산업군의 제품 및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 파워를 측정하는 지수다.

이번 조사는 지난해 10월 중순부터 올 1월 중순까지 서울 및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만 15세 이상 만 60세 미만 남녀 소비자 1만2000명을 대상으로 1:1 개별면접을 통해 이뤄졌다.

브랜드파워는 소비자의 구매 행동을 예측하는 중요한 척도로 입상된 브랜드는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는 캐시카우(cash cow) 역할을 하고 경쟁기업보다 미래를 위한 투자를 할 수 있는 여력이 그만큼 크다는 방증이다.

한동수 청송군수는 “청송사과의 꾸준한 브랜드 마케팅 투자로 농산물 시장을 선도하는 차세대 파워브랜드로 육성을 서두르고, 소득안정을 위한 생산 분야는 물론 유통시설 확충에도 지속적인 노력과 지원을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청송사과는 농식품부주최 농식품파워브랜드 대전에서 2008 ~ 2010년 3년연속 사과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고 2013년부터 2016년까지 4년연속 대한민국대표브랜드 사과브랜드부문에서 대상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관련 키워드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newdaily.co.kr
[자유민주·시장경제의 파수꾼 - 뉴데일리/newdaily.co.kr]
Copyrights ⓒ 2005 뉴데일리뉴스 -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 청소년에 유해한 댓글 과 광고/반복게재 된 댓글은 작성을 금지합니다. 위반된 게시물은 통보없이 삭제됩니다.
주간 핫 클릭
정치
사회
연예
글로벌
북한
주소 : (100-120) 서울시 중구 남대문로 5가 120 단암빌딩 3층 뉴데일리(주) | 등록번호: 서울 아00115 | 등록일: 2005년 11월 9일 | 발행인: 인보길 · 편집인: 이진광
대표전화: 02-6919-7000 | 팩스: 02-702-2079 | 편집국: 02-6919-7053,7030 | 광고국: 02-6919-7008
Copyright ⓒ Newdai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