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시선거관리위원회는 21일 제19대 대통령선거를 앞두고 위법행위 예방 및 공정한 단속활동을 다짐하는 공정선거지원단 발대식을 가졌다.ⓒ시선관위 제공
    ▲ 대구시선거관리위원회는 21일 제19대 대통령선거를 앞두고 위법행위 예방 및 공정한 단속활동을 다짐하는 공정선거지원단 발대식을 가졌다.ⓒ시선관위 제공

    대구시선거관리위원회는 21일 제19대 대통령선거를 앞두고 위법행위 예방 및 공정한 단속활동을 다짐하는 공정선거지원단 발대식을 갖고 본격 단속 활동에 돌입했다.

    이날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에서 열린 발대식에는 대구시 선관위와 산하 선관위의 직원 및  공정선거지원단 등 총 16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공명선거 기원 드론 비행, 카드섹션 등의 퍼포먼스를 실시한 후 거리캠페인을 통해 유권자들에게 공명선거를 호소한다.

    시선관위는 유권자의 정치적 의사표현이나 시민·사회단체의 활동은 법의 테두리 안에서 최대한 보장하고, 경미한 위법행위는 현지 시정 등을 통해 준법선거운동을 유도하기로 했다.

    하지만 선거질서를 어지럽히는 중대선거범죄인 비방·허위사실공표, 특정지역비하·모욕행위, 불법선거운동조직 설치·운영행위, 공무원의 선거관여행위, 매수·기부행위에 대해서는 광역조사팀 등 단속인력을 총동원해 엄중 조치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