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성장 동력 확보와 의성건강산업(K-health) 프로젝트 추진 등 성과
  • 김주수 의성군수가 29일 서울 밀레니엄 힐튼호텔에서 열린 ‘2017 한국을 빛낸 창조경영’ 미래경영 부문에서 2년 연속 최고경영자로 선정돼 수상했다.ⓒ의성군
    ▲ 김주수 의성군수가 29일 서울 밀레니엄 힐튼호텔에서 열린 ‘2017 한국을 빛낸 창조경영’ 미래경영 부문에서 2년 연속 최고경영자로 선정돼 수상했다.ⓒ의성군

    김주수 의성군수가 29일 2017 한국을 빛낸 창조경영’ 미래경영대상 수상을 수상했다.

    김 군수는 이날 서울 밀레니엄 힐튼호텔에서 열린 ‘2017 한국을 빛낸 창조경영’ 미래경영 부문에서 2년 연속 최고경영자로 선정됐다.

    한국을 빛낸 창조경영 미래경영 부문은 미래창조과학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며, 2016년 한 해 동안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창조적인 경영 환경 개척에 힘써온 경영인과 기업을 선정해 시상하는 상이다.

    김 군수는 지난 2014년 7월 취임한 후 지난 2년 8개월 동안 군민이 행복하게 잘 살고 미래가 있는 의성을 만들기 위해 역량과 지혜를 모아 창의적인 군정을 추진해오는 등 충실한 목민관 역할을 해왔다. 특히 취임 후 의성군청 주차장을 민원인 전용 주차장으로 탈바꿈했으며 의성읍 18개 장소에 공영주차장을 확보해 의성읍 중앙로의 만성적인 주차난을 해결했다.

    또 미래 성장 동력 확보와 먹거리 창출을 위해 의성건강산업(K-health) 프로젝트 추진, 세포배양 산업화 허브 구축, 말산업특구 지정 등에 행정력을 집중하는 등 의성군종합발전계획과 읍면종합발전계획을 마련하면서 계획성있는 군정을 추진해 왔다.

    이밖에 의성 농업의 미래 경쟁력 확보에도 나서 품목별로 산재해 있는 농산물 브랜드를 통합해 공동브랜드인 ‘의성眞(진)’을 새롭게 탄생시키는 등 변화된 의성군 만들기에 성과를 내고 있다.

    김 군수는 “의성군은 인구도 많이 줄고 고령화로 어려움이 있지만, 활력 있고 희망이 있는 의성군으로 발전시키는 것을 소명으로 여기고, 군민의 마음을 모아 지역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그는 제18회 행정고시에 합격해 농림부 대변인, 식량정책국장, 청와대 농림해양수산 비서관, 농림부 차관, 경북대학교 초빙교수, 서울시 농수산식품공사 사장 등을 역임한 행정과 농업의 전문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