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영덕군이 경북도 규제개혁 추진실적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수상자 단체 기념촬영 모습(왼쪽에서 두번째 김광열 영덕군 기획감사실장).ⓒ영덕군
    ▲ 영덕군이 경북도 규제개혁 추진실적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수상자 단체 기념촬영 모습(왼쪽에서 두번째 김광열 영덕군 기획감사실장).ⓒ영덕군

    영덕군(군수 이희진)은 2016년 경북도 규제개혁 추진실적 평가 군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지난 24일 경북도청 안민관에서 열린 행사에서 군은 도내 시군을 대상으로 규제개혁 추진역량 강화, 행태개선을 통한 규제애로 해소 등 3대 분야 25개 지표를 중심으로 실적검증, 서면평가 및 현지확인 방법으로 평가가 이뤄졌다.

    군은 그동안 주민의 권리를 제한하는 불합리한 자치법규 정비와  현장 간담회를 개최해 수요자와 현장중심의 규제개혁을 추진해왔다.

    또 규제개혁 직원 역량강화교육을 통해 규제개혁추진 시스템을 활성화해 경북도 규제개선 아이디어 공모전에서는 최우수상에서 장려상까지 7건의 최다 수상의 성과를 냈다.

    특히 정부 규제개혁과 일자리창출 핵심사례인 푸드트럭 유치를 위한 대상 장소에서 현장간담회를 거치는 등 관련 조례를 제정해 취업애로 청년·취약계층 등 일자리 창출 기반을 다졌다.

    영덕군 관계자는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군정 전 분야에 능동적인 규제개혁 분위기를 확산해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규제개혁 추진에 한층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