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난 27일 산학연유치지원센터에서 시민홍보단인 ‘김천시 SNS서포터즈’를 대상으로 한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활용 교육이 열렸다.ⓒ김천시
    ▲ 지난 27일 산학연유치지원센터에서 시민홍보단인 ‘김천시 SNS서포터즈’를 대상으로 한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활용 교육이 열렸다.ⓒ김천시

    김천시(시장 박보생)는 지난 27일 산학연유치지원센터에서 시민홍보단인 ‘김천시 SNS서포터즈’를 대상으로 한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활용 교육을 가졌다.

    지난 2015년 구성된 김천시서포터즈는 다양한 연령층으로 구성돼 현재까지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데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등을 통해 김천시의 다양한 소식을 공유하고 전파하는 등 시와 시민 간 소통 창구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이날 교육은 SNS활용방법교육 및 영상편집교육 등 현장에서 멤버들이 개인모바일을 통해 함께 참여하는 등 깊이있는 교육이 진행됐다.

    김영박 기획조정실장은 “SNS매체들을 활용한 홍보가 강조되는 요즘, 김천시SNS멤버들이 우리시를 알리는데 적극적인 역할을 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포터즈들은 김천시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시정소식, 행사, 축제 명소를 발굴하고 현장의 생생한 모습을 SNS를 통해 실시간으로 소개하는 등 시와 시민들간의 가교역할을 담당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