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구사이버대 본관앞에서 열린 기념식수 행사 후 단체 촬영 모습.ⓒ대구사이버대
    ▲ 대구사이버대 본관앞에서 열린 기념식수 행사 후 단체 촬영 모습.ⓒ대구사이버대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홍덕률)는 지난 달 29일 대구대학교 경산캠퍼스에서 대구사이버대 개교 15주년 기념 ‘2017 DCU 패밀리데이’ 행사를 가졌다.

    전국 각지에서 재학생, 졸업생 가족 등 900여명은 이날 캠퍼스 트래킹 행사에 참가해 성산홀(본관)을 출발해 대구대 평생학습관, 행복숲길, 비호동산, 바이올린 연못, 점자도서관 등 대구대 캠퍼스 주변에 조성된 트래킹 코스를 돌며 봄의 정취를 만끽했다.

    이어 트래킹의 종착지점인 대구사이버대 본관 앞에서 15주년 기념식수 행사를 진행했다. 이후 학교측에서 미리 준비한 도시락을 함께한 먹은 뒤 성산홀 앞 사랑광장에 모여 흥겨운 페스티벌 시간을 이어갔다.

    특히 이날 대구사이버대는 불참한 학생을 위해 인터넷으로 행사를 생중계해 눈길을 끌었다. 대구사이버대 대학교육방송국 ‘채널D’ 방송에서는 홍덕률 총장을 비롯한 교직원, 재학생, 졸업생을 초대손님으로 등장시키며 시청자들로 하여금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했다.

    최지혜(36세·사회복지학과 재학)씨는 “아름답고 넓은 교정을 보며 힐링할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다. 한편으로는 내년 패밀리데이까지 기다려야 된다는 사실에 몹시 아쉬울 정도”라며 행사에 대한 만족감을 나타냈다. 이진희 (42세·한국어다문화학과 재학)씨 또한 “덕분에 좋은 분들과 행복한 시간으로 4월을 멋지게 마무리했다”며 “행사를 준비해주신 모든 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 ▲ 트래킹 중 홍덕률 총장이 직접 캠퍼스 명소에 대해 설명을 하고 있는 장면.ⓒ대구사이버대
    ▲ 트래킹 중 홍덕률 총장이 직접 캠퍼스 명소에 대해 설명을 하고 있는 장면.ⓒ대구사이버대

    홍덕률 총장은 폐회사에서 “학교에 대한 애교심으로 전국 각지에서 먼 걸음 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제2의 성공 인생을 시작하시는 여러분들을 위해 저를 비롯해 모든 교직원이 지원하고 응원하겠다”며 “다음 행사 때까지 건강하시고 늘 행복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대구사이버대 패밀리데이는 사이버대학교 특성상 평소 온라인으로 공부하는 재학생과 졸업생 및 가족, 교직원이 캠퍼스에서 함께 어울려 소통하며 마음을 나누는 행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