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구 달성군 하빈면 새마을회(협의회장 이재학·부녀회장 박경화)는 12일 새마을 남녀지도자들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사랑의 모내기’ 작업을 펼쳤다.ⓒ달성군
    ▲ 대구 달성군 하빈면 새마을회(협의회장 이재학·부녀회장 박경화)는 12일 새마을 남녀지도자들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사랑의 모내기’ 작업을 펼쳤다.ⓒ달성군

    대구 달성군 하빈면 새마을회(협의회장 이재학·부녀회장 박경화)는 12일 새마을 남녀지도자들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사랑의 모내기’ 작업을 실시했다. 이번 모내기에서 수확된 쌀은 지역 어려운 이웃을 위한 일에 사용된다.

    이날 모내기 현장에는 김현태 하빈면장, 이해성 하빈농협장 등이 직접 찾아 지도자를 격려했고 자신들도 소매를 걷어붙이고 일손을 거들기도 했다.

    이재학 협의회장과 박경화 부녀회장은 “농번기라 한창 바쁜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내 일처럼 동참해 준 회원들에게 감사하다”며 “향후 수확된 쌀이 소외된 이웃들에게 소중한 희망을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새마을회는 매년 이웃돕기 모내기 행사를 펼치고 있으며 작년에 수확한 쌀 400kg은 올해 설맞이 이웃돕기 위문품으로 관내 어려운 이웃 40가구에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