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도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노성향)는 지난 18일 ‘제3회 다문화가족 명랑운동회’를 열었다.ⓒ청도군
    ▲ 청도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노성향)는 지난 18일 ‘제3회 다문화가족 명랑운동회’를 열었다.ⓒ청도군

    청도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노성향)는 지난 18일 ‘제3회 다문화가족 명랑운동회’를 개최했다.

    이날 국민체육센터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행사에는 이승율 청도군수와 군의원 및 각 기관 단체장과 다문화가족 3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열렸다.

    다문화가족 명랑운동회는 가족 간의 유대관계 강화는 물론 율성 및 질서의식, 인내심 등 새로운 교육의 장으로 공동체의식 함양을 위해 열리고 있다.

    이번 운동회는 이서태권도장(관장 이창동)의 태권무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내빈과 함께 달리기, 이색 건강테스트, 최후의 1인 찾기 등 가족이 함께하는 게임이 마련됐다.

    노성향 센터장은 “운동회를 개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지역 기관에 감사하며 이번 행사 참여자 모두가 신나고,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이번 행사를 통해 다문화 가족이 지역의 군민으로 소속감을 가지고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