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LH 대구경북본부가 사회공헌활동 일환으로 어르신에게 무병장수 사진찍기를 펼치고 있다.ⓒLH대경본부 제공
    ▲ LH 대구경북본부가 사회공헌활동 일환으로 어르신에게 무병장수 사진찍기를 펼치고 있다.ⓒLH대경본부 제공

    한국토지주택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본부장 한병홍)가 사회공헌활동 일환으로 어르신 무병장수 사진찍기 행사를 가졌다.

    이날 남산기독교사회복지관, 한국디지털사진가협회, 대한미용사회와 함께 열린 행사에는 동구 안심 주공아파트 3단지 기초생활수급자 어르신 50여명에게 이·미용서비스, 장수사진찍기 등 재능 기부가 펼쳐졌다.

    무병장수 사진찍기 행사는 LH가 진행해온 단순 기부 봉사를 넘어 다양한 기관과 협업을 통해 나눔문화 확산과 사회공헌 활동 영역을 확장했다는데 관심을 끌고 있다.

    대구경북본부에서 주거복지 서비스 업무를 총괄하는 배호용 주거복지사업단장은 “어르신들이 장수사진 이쁘게 찍고 우리 LH도 사회적 약자를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과 주거복지서비스로 지역사랑을 실천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LH 대구경북본부는 다양한 자체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데 자체 나눔브랜드 ‘징검다리’ 활동을 통해 직원들의 물품기부를 통한 판매수익을 다시 기부하는 ‘아름다운 가게 바자회’, 임대단지 어린이 급식사업을 지원하는 ‘행복한밥상’, , 임대단지내 취학 아동과 계명대학교 봉사단원과 연계해 멘토링 활동을 펼치는 ‘멘토와 꼬마친구들’ 등 LH만의 특화된 사업을 진행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