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관용 경북도지사는 초복을 맞아 12일 청사관리를 위해 묵묵히 일하는 환경미화원 60여명과 구내식당에서 삼계탕으로 점심을 같이하며, 노고를 격려했다.ⓒ경북도
    ▲ 김관용 경북도지사는 초복을 맞아 12일 청사관리를 위해 묵묵히 일하는 환경미화원 60여명과 구내식당에서 삼계탕으로 점심을 같이하며, 노고를 격려했다.ⓒ경북도

    김관용 경북도지사는 초복을 맞아 12일 청사관리를 위해 묵묵히 일하는 환경미화원 60여명과 구내식당에서 삼계탕으로 점심을 같이하며, 노고를 격려하고 애로 사항을 청취했다.

    청사 환경미화원들은 청사부지 24만5천㎡와 건축물연면적 14만3천㎡의 내·외부의 청소를 담당하고 있으며, 직원들이 출근하기 전인 이른 시간에  각 실과 사무실을 청소하고, 근무시간 중에는 휴게실등 공용공간을 관리하고 있는 등 휴일에도 청사방문객을 위해 순번대로 비상근무를 하고 있다.

    이날 함께 자리한 환경미화원 권모씨는 “먼저 지역민에게 일자리를 마련해 주신 지사에게 감사드리며, 청소를 하다보면 힘들 때도 있지만 도청을 관리하는데 나도 한 몫 한다는 뿌듯함도 있다”며 즐거워했다.

    김관용 경북도지사는“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묵묵히 일해 주고 있는 여러분들 덕분에 직원들이 편안하게 근무를 할 수 있고, 청사를 찾는 방문객들이 아무런 불편 없이 쾌적한 환경에서 관람할 수 있다”며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