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문화복지위 이재화 의원(오른쪽)은 21일 달구벌종합복지관에서 열린 ‘대구시 장애인 등 관광약자 지원 및 환경조성 조례’제정을 위한 세미나에 토론자로 참석해 토론을 펼쳤다.ⓒ대구시의회
    ▲ 문화복지위 이재화 의원(오른쪽)은 21일 달구벌종합복지관에서 열린 ‘대구시 장애인 등 관광약자 지원 및 환경조성 조례’제정을 위한 세미나에 토론자로 참석해 토론을 펼쳤다.ⓒ대구시의회

    대구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 이재화 의원이 관광약자를 위한 지원조례 제정 필요성을 주장했다.

    이 의원은 지난 21일 달구벌종합복지관에서 열린 ‘대구시 장애인 등 관광약자 지원 및 환경조성 조례’제정을 위한 세미나에 토론자로 참석해 “이제는 장애인도 여행하고 관광을 즐길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지방자치단체 차원에서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하다”며 조례 제정에 나설 뜻임을 표했다.

    토론에서 이 의원은 “관광약자 지원조례는 장애인 등 관광약자의 여행권에 대한 실질적 보장을 위해 필요한 실천적 조례이므로 관광약자의 여행권을 보장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이룰 수 있도록 우리 대구도 빠른시일 내에 관광약자 지원조례가 제정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또 그는 “관광약자를 위해 관광시설 기본설계에서부터 관광약자를 위한 관광환경 설계가 함께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제도적 장치를 마련해야 한다”면서 “장애인 등 관광약자의 여행권은 인간다운 삶을 위해 반드시 필요하며 대구시도 하루빨리 조례가 제정되어 시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