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도군은 24일 군청 제1회의실에서 화랑정신의 정신문화 재조명을 위한 신화랑풍류체험벨트조성을 위한 중간보고회를 가졌다.ⓒ청도군
    ▲ 청도군은 24일 군청 제1회의실에서 화랑정신의 정신문화 재조명을 위한 신화랑풍류체험벨트조성을 위한 중간보고회를 가졌다.ⓒ청도군

    청도군(군수 이승율)이 화랑정신의 고유한 정신문화 재조명을 위한 은 ‘신화랑풍류체험벨트조성사업 전시콘텐츠 설치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24일 군청 제1회의실에서 열린 보고회는 화랑정신의 발상지로서 화랑 정신문화 재조명과 계승·발전을 위해 운문면 방지리 일원에 부지 29만7,493㎡, 건축연면적 9,894㎡의 규모로 총 610억원의 사업비를 투자해 조성되는 신화랑풍류체험벨트조성사업 점검을 위한 자리였다.

    이 사업은 교육, 문화, 숙박, 체험의 골고루 갖춘 시설로 올해 하반기 개관을 위한 마무리 공사가 한창 진행중에 있다.

    군은 청도가 가지고 있는 화랑 콘텐츠를 차별화된 연출과 체험 아이템을 통해 쉽게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는 전시공간 조성을 위해 자문회의 및 실무협의를 거쳐 화랑 체험·관광의 메카로 만들 계획이다.

    이승율 군수는 “화랑 세속오계 정신을 현대에 맞는 新세속오계 가치로 전승하여 건강한 사회풍토를 만드는데 실천덕목으로 삼을 수 있도록 하는 청도만의 독특한 체험공간이 될 수 있도록 정성을 다 해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