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보건대는  21일부터 양일간 대구엑스코에서 열린 ‘2017 진로직업체험 박람회’에서 병원시뮬레이션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여 행사 관계자와 참관자들에게 호평을 받았다.ⓒ대구보건대
    ▲ 대구보건대는 21일부터 양일간 대구엑스코에서 열린 ‘2017 진로직업체험 박람회’에서 병원시뮬레이션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여 행사 관계자와 참관자들에게 호평을 받았다.ⓒ대구보건대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가 개최한 병원시뮬레이션 체험부스가 참관객으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이 대학은 21일부터 양일간 대구엑스코에서 열린 ‘2017 진로직업체험 박람회’에서 병원시뮬레이션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여 행사 관계자와 참관자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이 대학은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회장 이기우) 주최로 열린 이번 행사에서 교통사고로 다발성 골절을 당한 환자가 병원에 도착한 순간을 가정해 병원에서 간호사 및 임상병리사, 방사선사, 물리치료사, 작업치료사 등 의료 기사가 대처하는 과정을 박람회장에 그대로 옮겨놓았다.

    학생들이 상처 드레싱, 혈압검사,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부터 혈액·혈당 검사, 초음파 검사, 재활훈련까지 전 과정을 한 곳에서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꾸몄다.

    22일 2명 자녀와 행사장을 찾은 이종섭씨는 “병원에서 일어나는 과정을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이 놀랍고 새로 왔다”며 “아이들이 매우 만족해했다”고 전했다.

    대구보건대 병원시뮬레이션 부스는 행사관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21일 12시 교육부 박춘란 차관,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이기우 회장, 대구보건대 남성희 총장 등 주요 인사들이 이 대학교 부스를 찾았다.

    이 대학교 임상시뮬레이션센터 박희옥(51·간호학과 교수)센터장은 “병원통합 시뮬레이션프로그램을 대학에서 운영해 본 결과 성과가 우수해 박람회에서 재현했다” 며 “이렇게 많이 다친 환자도 일으켜 세우는 인력을 양성하는 세계적 수준의 대구보건대학교”라고 소개해 참관 인사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다.

    행사 관계자는“이전 박람회에서는 간호사, 임상병리사 등 한 부스에서 한 직업군만을 소개했는데 이번에는 병원 통합 직업군을 소개해 박람회 자체가 한 단계 도약한 느낌”이라며 “대구보건대가 큰 역할을 해줬다”고 밝혔다.        

    한편 이틀 동안 이 대학교 부스에서 병원 직업을 체험한 참관객은 3,000명이 넘은 것으로 집계됐다. 대구보건대 입학홍보처 장우영(51·안경광학과 교수) 처장은 “학생들이 진로를 선택하는데 현실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보건, 의료 분야 직군을 한자리에서 소개했는데 반응이 좋아서 큰 보람을 느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