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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3일 100만명 이상이 축제장을 찾으며 막을 내린 치맥페스티벌이 페이스북 라이브방송 결과, 68만명이 함께 축제를 즐긴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26일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축제 현장을 라이브방송으로 생중계하는 ‘치맥페스티벌 페이스북 라이브방송’(이하 치페라) 첫 선을 보인 이후, 올해도 ‘치페라’를 통해 68만 온라인 이용자들과 만났다고 밝혔다.
대구시는 치맥페스티벌 기간인 19일~23일까지 5일간 대구시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치페라’를 진행했다. 페북 라이브 방송을 통해 현장참가자들뿐 아니라 시민들과 관광객, 전 세계 페이스북 이용자들이 함께 치맥페스티벌을 즐겼다.
축제 기간 총 43회 방송되었던 페이스북 라이브는 1회당 평균 5분 ~ 35분여 동안 방송돼 전 세계 페이스북 이용자들에게 축제를 홍보하고 대구 알리미 역할을 했다.
올해 ‘치페라’ 참여자는 68만 7천명정도로 온라인 이용자들이 ‘좋아요’를 누르거나 댓글로 라이브 방송에 참여한 횟수는 약 5천건에 이르는 등 라이브방송으로도 축제에 적극 참가한 모습을 보였다.
특히 올해 ‘치페라’는 대구시가 여름방학을 맞은 대학생 인턴학생들과 준비부터 기획, 방송 촬영까지 함께해 눈길을 끌었는데 라이브방송 아이디어를 낸 전혜림(대구가톨릭대학교, 4학년)학생은 “현장에서 직접 시민들을 만나며 행사를 홍보해 더욱 보람 있었고, 축제도 즐기며 라이브방송도 촬영할 수 있어서 기억에 남는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