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부적합률 50% 저감 빠르게 달성
  • ▲ 포항제철소는 지난 2일 고품질 월드프리미엄(WP) 제품을 생산하기 위한 '품질 혁신 100일 프로젝트'(이하 100일 프로젝트) 중간 성과 보고회를 가졌다.ⓒ포항제철소
    ▲ 포항제철소는 지난 2일 고품질 월드프리미엄(WP) 제품을 생산하기 위한 '품질 혁신 100일 프로젝트'(이하 100일 프로젝트) 중간 성과 보고회를 가졌다.ⓒ포항제철소

    포스코 포항제철소는 지난 2일 고품질 월드프리미엄(WP) 제품을 생산하기 위한 ‘품질 혁신 100일 프로젝트’(이하 100일 프로젝트) 중간 성과 보고회를 가졌다.

    지난 6월 1일부터 오는 9월 8일까지 실시하는 이번 100일 프로젝트는 포항제철소 선재부, 전기강판부, 스테인리스(STS) 등 3개 부서를 대상으로 품질과 생산성을 개선해 품질부적합률을 50%까지 낮추는 것이 목표다.

    품질부적합률은 불량제품양을 총 생산제품으로 나눈 지표로 품질부적합률이 낮을수록 품질이 개선되고 정품 생산량이 늘어 수익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되는 효과를 가져온다.

    이번 중간 보고회에서 3개 부서 직원들은 체계적 설비개선과 품질불량을 발생시키는 문제점을 지속 발굴·개선해 목표로 세운 품질부적합률 50% 저감을 빠르게 달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안동일 포항제철소장은 “품질부적합률 50% 저감은 반드시 이룰 수 있다"며 "포스코의 미래는 월드프리미엄 제품이 좌우한다는 생각으로 모든 직원들이 지속적으로 혁신에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