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부 "北비난 잘못…한·미 대북 적대시 정책 안 해" 해명
  • 사진은 '北민족화해협의회' 대변인 성명 관련 北'조선중앙방송' 보도 일부.ⓒ北선전매체 보도영상 화면캡쳐
    ▲ 사진은 '北민족화해협의회' 대변인 성명 관련 北'조선중앙방송' 보도 일부.ⓒ北선전매체 보도영상 화면캡쳐

    북한이 지난 15일 문재인 대통령의 광복절 축사를 ‘황당한 궤변’이라고 폄하하며 “한·미동맹 강화에 의한 전쟁이냐, 아니면 반미투쟁에 의한 평화냐 남조선 당국은 명백한 선택을 해야 한다”고 협박했다.

    북한 대남기구 ‘민족화해협의회(이하 北민화협)’은 지난 17일 대변인 담화를 통해 “남조선 당국이 한·미동맹 강화를 떠들어대며 푼수없이 놀아대며 분노를 자아내고 있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北민화협 대변인은 “현 남조선 집권자는 평화는 당면한 생존전략이고 최우선 국익이다, 모든 것을 걸고 전쟁만은 막을 것이라고 하면서도 굳건한 한·미동맹을 토대로 한 만반의 태세유지를 역설해대고 있다”면서 “청와대와 외교부 패거리들은 북의 도발위협이 도를 넘었다느니 즉각 중단이니 하고 우리를 걸고 들면서 긴밀한 한·미동맹 강화에 대해 줴쳐대고 있다”고 비난했다.

    北민화협 대변인은 “그야말로 대세가 어떻게 흘러가는지 저들의 행태에 민심이 얼마나 격노하고 있는지 모르고 헤덤비는 망동이 아닐 수 없다”면서 “지금 우리 공화국에 대한 트럼프 패들의 무분별한 ‘전쟁불사’ 광증에 온 세계가 우려를 금치 못하고 미국 내에서까지 비난과 반대의 목소리가 세차가 터져 나오고 있다”고 주장했다.

    北민화협 대변인은 “바로 이러한 때에 남조선 당국과 괴뢰군부호전광들이 한·미 동맹 강화를 떠들어대는 것은 트럼프 패들의 핵전쟁 불뭉치에 기름을 끼얹는 것과 같은 천하의 망동”이라면서 “얼마나 암둔하며 친미사대에 미쳐 돌아가고 있는가를 그대로 보여주는 것”이라고 비난했다.

    北민화협 대변인은 한·미동맹을 ‘북침동맹’이라고 비난하며 “지금 남조선 각 계층이 한·미동맹은 필요 없다, 미국은 이 땅에서 떠나라고 분노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는 것은 너무나도 당연하다”면서 “문제는 촛불민심의 지지로 권력의 자리에 올라앉은 남조선 집권자가 아직도 제 정신을 차리지 못하고 한·미 동맹 강화 타령을 늘어놓고 있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北민화협 대변인은 “한·미동맹을 강화하겠다고 하는 것은 미국 상전이 벌리려는 북침전쟁의 돌격대로 나서겠다는 것”이라면서 “또한 남조선을 전대미문의 끔찍한 핵전쟁 참화 속에 밀어 넣겠다는 것이나 다름없다”고 협박했다.

    北민화협 대변인은 “만일 남조선 당국이 각계 층 민심과 온 민족의 요구를 외면하고 미국 상전의 비위를 맞추며 굴욕적인 대미추종에 계속 매달린다면 역사의 가장 준엄한 심판을 면치 못하게 될 것”이라고 위협했다.

    北민화협 대변인의 주장에 대해 통일부 당국자는 18일 “최근 北‘노동신문’도 그렇고 같은 논조로 한·미 동맹을 비난하고 있는 것을 알고 있다”면서 “북한의 이러한 발언들은 남북관계 발전에 도움이 되지 않고, 정부는 한반도 평화와 발전, 안정 유지를 위해 일관되게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통일부 당국자는 “문재인 대통령이 광복절 축사에서 북한의 붕괴나 흡수통일을 원하지 않고, 인위적 통일도 추구하지 않겠다고 말한 것처럼, 한국과 미국은 ‘대북 적대시 정책’을 하고 있지 않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