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명이 참여, 위원 간 상호 소통과 토론의 시간 가져
  • ▲ 군위군(군수 김영만)은 제 10기 청소년참여위원을 대상으로 19~20일 1박2일 간 구미시 해평청소년수련원에서 하계워크숍을 개최했다.ⓒ군위군
    ▲ 군위군(군수 김영만)은 제 10기 청소년참여위원을 대상으로 19~20일 1박2일 간 구미시 해평청소년수련원에서 하계워크숍을 개최했다.ⓒ군위군

    군위군(군수 김영만)은 제 10기 청소년참여위원을 대상으로 19~20일 1박2일 간 구미시 해평청소년수련원에서 하계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날 워크숍은 관내 군위중·고등학교, 효령중·고등학교 등 4개 학교 청소년참여위원 13명이 참여, 위원 간 상호 소통과 토론의 시간을 가져 군위 청소년을 대표하는 참여위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우선 지난 19일에는 페인트 총을 이용한 서바이벌 체험을 통해 서로 간의 단합력을 확인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고, 2일차인 20일에는 솔리언또래상담사 육성교육을 진행, 어려움에 처해있는 친구들의 고충을 성인이 아닌, 또래 친구들이 상담사가 돼 1차적인 문제해결을 할 수 있는 역량강화의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워크숍에서 학생들은 “같은 학교를 다니지 않아 위원들 간에 어색함이 있었는데, 워크숍을 통해 많은 대화를 하게되었고,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많이 할 수 있어서 좋은 시간이었다” 라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참여위원은 청소년들의 권리증진을 위해 자발적으로 조직 된 위원회이며, 앞으로 더욱 더 확대 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