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14시부터 20분간 읍면 일원 주민대피 및 차량통제
  • ▲ 예천군은 23일 오후 2시 읍면 일원에서 예천군, 예천경찰서 및 예천119안전센터와 합동으로 을지연습과 연계한 제404차 민방위의 날 주민대피 훈련을 20분간 실시했다.ⓒ예천군
    ▲ 예천군은 23일 오후 2시 읍면 일원에서 예천군, 예천경찰서 및 예천119안전센터와 합동으로 을지연습과 연계한 제404차 민방위의 날 주민대피 훈련을 20분간 실시했다.ⓒ예천군

    예천군은 23일 오후 2시 읍면 일원에서 예천군, 예천경찰서 및 예천119안전센터와 합동으로 을지연습과 연계한 제404차 민방위의 날 주민대피 훈련을 20분간 실시했다.

    이번 민방공 훈련은 장사정포 포격이나 미사일 발사와 같은 적의 공습발생 상황에 대비하고 5분간 경찰 등 통제요원에 의해 차량통제와 주민대피를 완료하는 등 비상시 국민행동요령 및 생활안전 교육 등을 가졌다.

    예천군은 이번 민방위의 날 주민대피 및 교통통제 훈련을 통해 신속한 대피요령과 국민행동요령을 숙달하는데 중점을 두고 비상사태 시 주민의 인명피해 최소화에 역점을 뒀다.

    또 소방차 등 긴급차량 비상차로 확보훈련도 함께 진행해 전시 군사작전지역 및 재난현장 접근성 강화 도모에 최선을 다했다.
     
    예천군 관계자는 “공습사이렌 시 유도요원의 안내를 받으며 실제상황을 가상해 신속하고 질서 있게 이번 훈련을 무사히 마쳤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