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교육지원청 주최, 초·중·고 1000여명 대상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운영
  • ▲ 항공기내에서 항공서비스를 체험하고 있는 학생들.ⓒ대구한의대
    ▲ 항공기내에서 항공서비스를 체험하고 있는 학생들.ⓒ대구한의대

    대구한의대가 경산지역 내 초·중·고교생 대상 자신에 대한 이해와 진로 및 직업탐색 기회 제공을 위한 ‘2017 꿈 찾기 진로캠프’를 가졌다.

    경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금옥)이 주최하고 대구한의대 경산진로체험지원센터가 주관한 2017 꿈 찾기 진로캠프는 25~26일 초·중·고등학생 1,000여명 대상으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지난 25일 중·고교생 540명 대상 캠프에는 이금옥 교육장 인사말과 대구한의대 변창훈 총장의 환영사, 최영조 경산시장과 최덕수 시의회의장의 축사, 댄스동아리 축하공연 등의 순으로 개회식이 열렸다.

    이어진 진로캠프는 중학생 320명을 대상으로 DHU 진로설계통합체험 프로그램과 한의학과와 박물관 체험, 직업인과의 대화 로 나눠 운영했으며, 고등학교 1·2학년 140명은 학과 전공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중학생들은 방속작가, 특수분장사, 실용음악, 플로리스트, 헤어디자이너, 제과제빵사, 만화작가 등 직업인과의 만남을 통해 직업에 대한 탐색의 시간을 가지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또 대구한의대가 2016년 전국 최초로 이론과 실습을 통합한 DHU 진로설계통합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대구지방경찰청, 경산소방서, 대구한방병원, 그랜드호텔에서 이론교육과 현장에서 직접 직업을 ONE STOP으로 체험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고등학생 전공체험은 △항공서비스학과의 공항에서의 항공서비스 체험 △아동복지학과의 그림자극을 통한 아동인권 체험 △임상병리학과의 병원업무 체험 △제약공학과의 의약품합성 등 9개 학과에서 전공을 체험했다.

  • ▲ 인체모형에 집중해서 침을 놓고 있는 학생들.ⓒ대구한의대
    ▲ 인체모형에 집중해서 침을 놓고 있는 학생들.ⓒ대구한의대

    26일 초등학교 6학년 500명을 대상으로 열린 캠프에는 역할 알기, 꿈을 이루는 꿈의 원리를 알고 꿈 찾기, 꿈을 현실로 만들기, 캘리그라피와의 만남 등 미래사회에 대비하는 방법과 가치있는 꿈을 설정하는 기회의 시간을 가졌다.

    변창훈 총장은 개회식 인사말에서 “대학은 특화된 전공체험과 인성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과 끼를 찾을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있고 이번 꿈 찾기 진로캠프처럼 한곳에서 다양하고 집중적으로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많이 운영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