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경재 서울시오페라단 신임 단장이 취임 후 첫 공연으로 '코지 판 투테(여자는 다 그래)'를 무대에 올린다.
    세종문화회관 서울시오페라단은 11월 21일부터 25일까지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에서 로렌초 다 폰테의 3부작 하나인 모차르트 오페라 '코지 판 투테(Cosi fan Tutte)'를 공연한다.
    이 작품은 작곡가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와 이탈리아 극작가 로렌초 다 폰테의 합작으로 유명하다. 남자 주인공 페란도, 굴리엘모가 자신의 연인 피오르딜리지, 도라벨라를 시험하기 위해 각자 상대를 바꿔 유혹하는 과정에서 일어나는 해프닝을 재치있고 발랄하게 그려낸다.
    서울시오페라단은 원작의 배경인 18세기 이탈리아 나폴리를 현대의 스타일 샵으로 바꿔 로맨틱 코미디처럼 세련되고 감각적으로 풀어낸다. 오스트리아에서 활동 중인 지휘자 민정기와 고음악 전문 연주단 '카메라타 안티콰 서울'이 모차르트의 아름다운 선율을 연주하고, 쳄발로(콘티누오)는 박지영이 맡는다. 
    '피오르딜리지' 이윤정·김미주, '도라벨라' 김정미·방신제, '페란도' 진성원·정재환, '굴리엘모' 역에 정일헌·김경천이 출연한다. 두 연인을 시험하는 '돈 알폰소' 역에 김영복·전태현, '데스피나' 역은 박미영·장지애가 참여해 서울시오페라단과 호흡을 맞춘다.
    평소 모차르트를 가장 좋아하는 작곡가로 꼽을 만큼 그의 음악을 즐겨 듣는 이경재 단장은 "사랑은 시대를 초월해 늘 진지한 소재이기에 사건이 주는 선정성이나 인물들의 심리적 전개는 현대의 모습과 다를 바가 없다. 사랑을 진지하게 풀어나가는 주인공들의 모습이 오히려 관객에게는 코믹한 모습으로 다가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취임 후 1차 목표는 관객들과 가까운 거리에서 호흡하며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일이다. 소극장과 중극장, 대극장에 어울리는 작품을 선정하고 시민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오페라를 제작해 꾸준히 시민들과 만날 예정이다"고 전했다.
    서울시오페라단은 추석 연휴 가족들에게 문화생활을 선물하자는 취지에서 R석(7만원) 4매와 힐튼호텔 뷔페 2인 식사권(15만원)을 30만원에 제공하는 이벤트를 10월 1~9일 진행한다. 관람료 3만~7만원. 문의 02-399-1000.
    [사진=서울시오페라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