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12월3일까지 시민평가를 위한 온라인 투표와 길거리투표 실시
  • 2017 베스트 오브 베스트(Best of Best)시정 홍보물.ⓒ대구시
    ▲ 2017 베스트 오브 베스트(Best of Best)시정 홍보물.ⓒ대구시

    대구시가 24일부터 12월 3일까지 올 한해 시정발전과 시민 편익증진에 기여한 우수시책을 대상으로 ‘2017 베스트 오브 베스트(Best of Best) 시정’ 선발을 위한 온라인투표와 길거리투표를 실시한다.

    이번 베스트 오브 베스트(Best of Best) 시정 선발은 민선6기 시정의 최우선 과제인 ‘오로지 시민행복, 반드시 창조대구’를 가장 모범적으로 구현한 사업을 시민과 함께 발굴하고 격려하기 위한 것이다.

    특히 시는 지난해에는 30%만 반영했던 시민평가 결과를 올해는 70%로 대폭 상향 조정해 시민의 눈높이에서 실질적으로 공감하고 체감하는 우수사업을 선정하는데 주안점을 둬 진행한다.

    온라인(On-line)과 오프라인(Off-line) 공간에서 시민들이 직접 우수시책을 평가하고 선택할 수 있는 참여기회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우선 시는 온라인 참여를 위해 대구시는 10일간의 투표기간에 대구시 홈페이지 내에 연동된 스마트보팅(Smart Voting) 시스템을 활용해 베스트 시정 선발을 위한 온라인투표를 진행할 계획이다.

    대구 시민이면 누구나 투표참여가 가능하고 투표를 희망하는 시민은 인터넷 검색사이트에서 ‘대구 스마트보팅’을 검색해 접속한 다음 본인인증 확인절차를 거쳐 투표에 응하면 된다. 스마트보팅은 스마트폰을 활용해서도 손쉽게 참여할 수 있다.

    또 오프라인 참여를 위해 대구시는 24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동대구역 대합실, 반월당 지하철 역사 만남의 광장, 동성로 대구백화점 앞 등 도심 유동인구가 많은 3곳을 순회하며 길거리투표를 실시한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삼성상용차 철수 이후 20여 년 만에 지역에 유치한 대기업에서부터 대구의 시민정신과 자긍심을 전 세계에 드높인 국채보상운동기록물의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등재에 이르기까지 이 모든 성과가 오로지 시민만을 바라보고 열심히 뛰어왔기에 가능한 일들이었다. 이번 온라인투표와 길거리투표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여 앞으로도 대구시가 시민들 삶의 행복지수를 높일 수 있도록 따뜻한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