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동남아권 인바운드 여행사 초청 팸투어 추진
  • 대구시청 전경.ⓒ뉴데일리
    ▲ 대구시청 전경.ⓒ뉴데일리

    베트남 다낭에서의 한-중 정상회담 이후 사드 갈등이 완화되는 시점에서 대구시가 중국 관광객 유치를 위한 마케팅에 적극 나선다.

    대구시는 대구관광뷰로와 공동으로 22~23일 중국인 방한 관광 재개 대비를 위해 중화동남아 여행업협회(AITA) 인바운드 여행사 15개 업체를 초청해 대구관광 팸투어를 전개한다.

    이들은 대구에 머무르면서 김광석 길, 동성로, 약령시, 수성못, 동화사 등 도심테마 중심의 콘텐츠를 둘러보며 ‘2018년도 춘절상품 및 봄 여행상품’을 구성할 계획이다.

    특히 시는 최근 유네스코 ‘음악 창의도시’ 선정 계기로 꿈꾸는 씨어터의 ‘풍류열전‘ 국악공연 관람 후 공연테마 여행상품을 제안 할 예정이다.

    또 행사기간 중 김승수 행정부시장은 23일 동제미술관에서 대구관광의 체질 개선과 방한관광 재개에 따른 전략적 대응 마련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해 대구관광에 대한 대구시 정책 소개와 중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김승수 부시장은 “그간 얼어붙었던 한중관계로 대구를 방문하는 중국인 관광객이 많이 감소하였으나 대구의 관광 현실을 다시 돌아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도 했다”며 “이번 팸투어는 유커의 대구 방문을 준비하면서도 향후 해외관광 시장 다변화 차원에서 대만, 홍콩, 베트남 등 중화권과 동남아 국가들의 관광객 유치를 위한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