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의총, 특검법 발의 요청… "목표 있는 수사… 나 혼자만의 문제 아냐"
  • 최경환 자유한국당 의원. ⓒ뉴데일리 DB
    ▲ 최경환 자유한국당 의원. ⓒ뉴데일리 DB

    최경환 자유한국당 의원은 24일 국정원 특수활동비 1억 수수혐의를 받고 있는 상황에 대한 억울함을 호소하며, 당 차원의 특검법 발의를 요청했다. 

    최경환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한국당 의원 총회에서 자유발언을 신청해 "이번 수사는 목표와 기획이 있어 일사천리로 진행되고 있다"며 "공정한 수사를 받을 수 있는 제도적 장치를 빨리 마련해달라"고 호소했다. 

    최경환 의원은 "국정원으로부터 특활비 뇌물을 받은 적이 없다"며 "터무니없는 음해를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최경환 의원은 "그해 정부 예산안이 제출된 시기는 9월 22일이었다. 국회선진화법에 따라 국무회의 의결을 거치면서 절차를 밟기 위해서는 9월 초에 제 손을 떠나게 된다"며 "검찰 보도에 따르면 10월 하순쯤에 예산을 올려달라며 나한테 뇌물을 줬다고 하는데 시점상 말도 안 되는 얘기"라고 했다. 

    또 "국정원이 로비를 한다면 정보위원회나, 특활비를 깎자고 주장한 당시 야당을 설득시키는 게 합리적"이라며 "국정원은 대한민국 최고 권력기관으로 장관이 눈치 봐야 할 처지인데 기재부 장관에게 돈 주면서 로비한다는 건 상식에 맞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그는 "그간 저에 대한 온갖 비리 의혹과 음해가 있었는데 모두 사실이 아님이 밝혀졌다"며 "캐도 캐도 아무것도 나오지 않으니 현 정권에서 뭐라도 하나 캐자 해서 나온 게 국정원 특활비 뇌물 수수였다"고 했다. 

    이어 "터무니없이 불공정한 정치 보복성 수사에 정상적으로 임할 수 있겠느냐"며 "이런 검찰에 수사를 맡겨서는 안 된다"고 했다. 

    그러면서 "20일 회관 압수수색 문제도 헌법기관인 국회의원 사무실을 뒤지려면 국회의장과 사전에 상의를 해야 하는 데 아무런 이야기도 없이 무려 11명의 수사관을 회관 사무실로 보내 온갖것을 가져가고 국회 내 서버까지도 뒤졌다"며 "이런 문제는 앞으로 저 혼자의 문제가 아니"라고 호소 했다. 

    아울러 "어렵겠지만 우리가 적어도 야당 파괴, 정치탄압 정책은 막아야 하지 않겠느냐"며 "공정한 수사가 담보되면 당당하게 임하겠지만 공정하지 못한 수사에는 (협조하기) 어렵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