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찬 경산시의 내일을 책임지겠습니다
  • ▲ 경산시는 지난 6일 김성경(경북그린카부품진흥원장) 등을 초청한 가운데 2015년도 업무보고 연찬회를 가졌다.ⓒ경산시 제공
    ▲ 경산시는 지난 6일 김성경(경북그린카부품진흥원장) 등을 초청한 가운데 2015년도 업무보고 연찬회를 가졌다.ⓒ경산시 제공

    경산시(시장 최영조) 기획예산담당관실은 ‘희망찬 경산시의 내일을 책임지겠습니다’라는 각오로 지난 6일 경북테크노파크 세미나실에서 공직자 멘토 특강을 겸한 2015년도 업무보고 연찬회를 실시했다.

    이날 업무보고 연찬회는 김성경(경북그린카부품진흥원장)의 특강, 각 담당별 2015 주요업무 계획, 평가 및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연찬회에 앞서 김성경 원장은 공무원의 사고전환과 업무자세 등 선배 공직자로서의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그는 ‘성과 창출을 위한 기획력 개발’이라는 주제로 실시한 특강에서 주어진 업무에 대한 ‘본질 간파’, ‘혁신적 전략’, ‘논리적 사고’ 등 사례 위주의 재밌는 강의를 직원들의 관심을 받았다.
      

    이어진 업무보고 연찬회에서는 기획담당으로부터 기획예산담당관실의 총괄적인 현황 설명(기본현황, 2014년 업무성과, 2015년 업무계획)을 시작으로 각 담당별로 업무보고가 이루어 졌다.
      
    업무보고 연찬회를 주관한 이재규 기획예산담당관 “본인의 업무에 대해 직원들은 애착을 가지고, 오늘 이 자리를 빌어 부서 내 업무를 함께 공유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