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의 힘! 문경약돌한우!’
  • ▲ 문경한우축제에서 고윤환 문경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문경시 제공
    ▲ 문경한우축제에서 고윤환 문경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문경시 제공

       

    경북 문경시가 문경약돌한우의 우수성을 전국에 널리 홍보하고 브랜드 가치를 높여 농가소득을 향상시키기 위해 축제 한마당을 마련했다.

    문경시는 ‘문경의힘! 문경약돌한우!’라는 주제로 2014 문경약돌한우축제를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문경새재 도립공원일원에서 개최하고 있다.

    17일 열린 개막식에서는 식전행사로 한우에 대한 고마움을 표현하는 위령제 및 공식 행사에 이어, 인기가수 김혜연과 색소폰 연주자 신유식 등이 출연해 축하 공연을 펼쳤다.

    이번 한우축제에는 가족 단위로 즐기는 체험 행사외에 문경약돌한우를 이용한 글로벌 음식과 피자 시식 코너가 준비돼 있다. 향초 만들기, 코뚜레던지기, 한우퍼즐, 외양간 체험, 동물체험 등 운영, 전국 최고 문경약돌한우를 찾는 미식가들 뿐 아니라 행사장을 찾는 모든 사람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또한 약돌한우 구이터에서는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문경약돌한우를 직접 맛보고 즐길 수 있도록 편의 시설을 보강하여 관광객의 입맛을 유혹하고 있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이번 한우축제를 통해 문경약돌한우의 우수성을 전국에 널리 알려 축산농가의 소득증대로 이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축산농가에는 앞으로 고급육 생산에 전력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