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과 경상북도교육청 공동 추진
  • ▲ 의성군과 경상북도교육청은 지난 달 30일 도서관 신축 및 운영 합의서 체결를 체결했다.ⓒ의성군 제공
    ▲ 의성군과 경상북도교육청은 지난 달 30일 도서관 신축 및 운영 합의서 체결를 체결했다.ⓒ의성군 제공

    경북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군민들에게 깨끗하고 편리한 평생학습장과 교육문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통합 공공도서관을 신축한다.

    공공도서관 건립사업은 의성군과 경상북도교육청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김주수 군수와 김창호 의성교육장은 지난 달 30일 의성군청 영상회의실에서 의성공공도서관(도립, 군립) 통합 신축과 운영 관리에 관한 합의각서를 체결하고, 공공도서관 건립 및 운영에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기존의 도립 도서관은 1966년 건립, 낡고 협소해 군민들이 이용에 많은 불편을 겪었다.

    이에 기존 도서관을 철거하고 이 부지에 사업비 90억 원을 투입, 자료실, 시청각실, 문화강좌실과 500석의 열람실을 갖춘 연면적 2,500㎡ 규모의 통합 도서관을 2017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 2년 후에는 군민들이 새로운 도서관에서 정보이용과 문화 및 독서활동, 평생교육 등의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통합도서관 건립으로 운영비 절감은 물론 현대적 시설을 갖춘 새로운 시설에서 보다나은 평생학습 환경 속에서 질 높은 교육문화 서비스를 제공받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