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달부터 ‘경찰민원포털시스템’ 이 구축됨에 따라 민원인이 경찰관서를 방문하지 않고도 온라인을 통해 맞춤형 민원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게 됐다.

    경북경찰청(청장 김치원)은 2일부터 ‘경찰민원포털시스템’이 구축함에 따라 민원인이 경찰관서를 방문하지 않고도 온라인을 통해 맞춤형 민원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지방경찰청에 따르면 이는 기존 10개 사이트에 분산된 온라인 민원서비스가 ‘경찰민원포털시스템’으로 일원화됐으며, 현재 온라인으로 운영되고 있는 17종의 경찰민원을 32종으로 확대 실시함에 따라 국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경찰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온라인 민원 활용도가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또한 ‘인터넷 사전 방문예약 서비스’ 제공으로 민원인의 불필요한 방문·대기가 사라지게 됐다.

    이용방법은 온라인 포털 검색창에서 ‘경찰민원포털’ 검색(http://minwon.police.go.kr) 회원가입 필요 없이 간단한 본인 인증만 거치면 아래 32종의 온라인 민원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온라인 민원처리 제공 서비스 32종>

    운전자경력증명서, 교통사고사실확인원, 지문등사전등록신청사건접수증발급, 전의경복무확인증명서, 경비원배치신고, 경비원배치폐지신고, 분실신고, 화약류운반신고, 손실보상청구, 범죄경력조회 도로공사신고, 어린이통학버스신고, 어린이통학버스신고필증재교부신청 집단민원현장경비원배치신청, 집단민원현장경비원배치폐지신고 운전면허행정처분이의신청, 교통사고조사이의신청,

    운전면허증갱신 운전면허증재발급, 긴급자동차지정신청, 긴급자동차지정증재교부신청 총포·화약류등소지허가신청, 총포·화약류등제조시설등의변경허가신청 총포·화약류등판매시설등의변경허가신청, 총포·화약류등수입수출허가신청 화약류제조보안(관리보안)책임자교육수강신청, 화약류제조(관리)보안책임자선임·해임신고, 사격장관리자선임 또는 해임신고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