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용운고 선수들의 우승 골 세레머니를 보이고 있다.ⓒ상주시 제공
    ▲ 용운고 선수들의 우승 골 세레머니를 보이고 있다.ⓒ상주시 제공

    경북 상주상무프로축구단(이하 상주상무) U-18 용운고등학교가 지난 30일 군산시 일원에서 펼쳐진 2015 금석배 전국 고등학생 축구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이는 창단 4년만의 전국대회 첫 우승이다.

    용운고는 예선 3조에 배정돼 경기 별내유나이티드, 전북 이리고, 대전 강정훈U-18과 경기에서 2승 1무로 16강에 진출, 안산유나이티드U-18과 서울 경희고에 차례로 2-0 승리를 거두며 준결승에 진출, 서울 보인고와의 준결승에서 PK까지 가는 접전 끝에 3-2 승리를 거두며 결승에 진출했다.

    결승전에서 인천유나이티드 산하 대건고를 만나 팽팽한 경기속에 양 팀의 거센 공격이 이어졌으나, 후반 17분 용운고 3학년 박규태 선수의 결승골이 터져, 2015년 첫 대회에서 전국대회 첫 우승이라는 영광을 안았다.

    전우근 용운고 감독은 “준결승에서 힘든 경기를 치룬 선수들이 체력적으로도 많이 부담 됐을텐데, 선수들의 강한 의지로 우승하게 됐다”며 “선수들에게 고맙다. 올해 스타트를 우승으로 끊었으니 마무리까지 잘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상주시는 “2015년 첫 출전한 전국대회에서 우승의 위업달성으로 상주시 위상을 대내외에 드높인 계기가 됐다”며 “우리나라 미래 축구를 이끌어갈 핵심 선수들로 성장해 줄 것을 시민 모두와 함께 기대하며, 상주상무프로축구단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