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칠곡군은 칭찬에너지 가득한 직장 분위기 조성을 위해 ‘칭찬합시다’ 코너를 개설해  칭찬 릴레이 운동을 활발하게 전개해 오고 있다.ⓒ칠곡군 제공
    ▲ 칠곡군은 칭찬에너지 가득한 직장 분위기 조성을 위해 ‘칭찬합시다’ 코너를 개설해 칭찬 릴레이 운동을 활발하게 전개해 오고 있다.ⓒ칠곡군 제공

    경북 칠곡군이 긍정적인 기대와 칭찬을 통해 군민에게 최상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칭찬에너지 가득한 직장 분위기 조성에 나섰다.

    군은 올해 역점시책으로 추진 중인 칭찬운동 분위기를 조성을 위해 지난 13일 민원실 내에 칭찬 저금통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이번에 새로이 마련된 ‘칭찬저금통’은 이제까지 내부 게시판 온라인으로만 칭찬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동료는 물론 칠곡군을 방문하는 민원인도 자연스럽게 칭찬운동 동참을 통한 화합과 소통행정에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백선기 군수는 이날 칭찬캠페인과 함께 화이트데이를 맞아 ‘칭찬메아리단’ 1기 30여명 직원에게 꽃과 사탕을 전달, 직원 상호간 따뜻한 우정을 나누는 시간도 가진 것으로 전했다.

    이에 군은 지난달 5일 ‘귀로 먹는 보약, 칭찬운동 다짐대회’를 통해 칭찬운동에 시동을 걸었다.

     한편 ‘칭찬 10계명’을 붙여 놓고 칭찬운동에 적극 동참함은 물론 내부 게시판에 ‘칭찬합시다’ 코너를 개설해  칭찬 릴레이 운동을 활발하게 전개해 오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백 군수는 “칭찬메아리단이 자발적으로 칭찬운동 붐 조성을 위해 앞장서는 모습이 보기 좋다” 며 “직장 내 칭찬문화를 확산시켜 긍정적인 기대와 칭찬으로 군민에게 최상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해 칭찬 꽃이 만발한 칠곡군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