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지방경찰청(청장 김치원)이 메르스 후 음주교통사고가 증가됨에 따라 음주운전 예상장소 전진 배치 단속에 나섰다.

    지방청은 지난 8일부터 도내 24개 전 경찰서 교통외근 및 지역경찰 등 가용경력을 유흥업소‧식당가 밀집지역에 전진 배치해 음주운전 의심차량에 대한 선별적 음주단속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지방청 관계자는 이는 최근 메르스 감염에 대한 국민 불안이 증가돼 도로 차단식 음주단속에서 선별적 음주단속으로 전환함에 따라 실시하게 됐다.

    한편 “일부 운전자들 사이에서는 메르스 발생 후 음주단속을 하지 않는다고 오해, 평소 1일 평균 약 4건이던 음주사고가 8건으로 급격히 증가됐다”면서 “지난 8일부터 유흥‧식당가 등 음주운전 예상 장소에 경찰관을 전진 배치해 선별적 음주단속을 펼친 결과 단속 실시 후 1일 평균 약 5건으로 감소 추세에 있다”고 전했다.

    지방청 오완석 경비교통과장은 “음주사고가 감소한 것은 메르스 여파로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에 가는 것을 자제하는 분위기 탓도 있겠지만, 경찰의 음주사고 예방을 위한 선별적 집중 단속의 영향이 큰 것으로 보여 진다”면서 “앞으로도 경찰은 언제 어디서든 선별적 음주단속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므로 운전자 스스로 음주운전을 하지 말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