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DGIST 기초학부생 57명이 지난 22일부터 UC버클리 등 여름학기 수업을 하기 전 미국현지에서 함께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DGIST 제공
    ▲ DGIST 기초학부생 57명이 지난 22일부터 UC버클리 등 여름학기 수업을 하기 전 미국현지에서 함께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DGIST 제공

    DGIST(대구경북과학기술원, 총장 신성철)가 여름방학 기간동안 해외명문대에서 공부할 기회를 주는 ‘글로벌 리더십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DGIST는 28일 기초학부 학생 70명을 대상으로 글로벌 리더십 프로그램 FGLP(Freshmen Global Leadership Program)을 실시, 8주 동안 미국 UC버클리, 스탠포드대학, 존스홉킨스대학에서 물리, 화학, 생물 등의 이공계 학문을 비롯해 정치학, 경제학, 커뮤니케이션 등 인문사회 과목을 수강하며 전 세계에서 모인 대학생들과 여름방학을 같이 보내게 된다.

    또 참가 학생들은 세계적 기초과학 연구소인 미국 로렌스버클리국립연구소(LBNL, Lawrence Berkeley National Lab) 등 글로벌 연구를 선도하는 연구 시설도 견학할 계획이다.

    DGIST 이기준 기초학부장은 “학생들이 여름학기 동안 다른 나라 학생들과 수업을 듣고 생활한 경험을 통해 글로벌 과학리더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DGIST는 앞으로 유럽의 명문대학에도 학생들을 파견하는 등 대상 학교 범위를 다변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DGIST 기초학부생 70명 가운데 57명은 지난 22일부터 UC버클리와 스탠포드대학에서 여름학기 수업을 시작했고 나머지 13명은 29일부터 존스홉킨스대학에서 수강을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