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한국섬유개발연구원, 이탈리아 산업용섬유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15-07-02 12:40 | 수정 2015-07-02 12:51

협력 통해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과 한국 섬유산업의 브랜드 가치 창출 기대

▲ 이탈리아 산업용섬유협회 로고ⓒ한섬연구원 제공

한국섬유개발연구원(원장 문혜강·이하 한섬연구원)은 2일 이탈리아 산업용섬유협회(Texclubtec·회장 Andrea Parod)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Texclubtec은 이탈리아 고성능 섬유제조 관련된 기업들이 100여개 이상 모인 상당한 규모의 단체다. 

이들 기업들은 인테리어, 보호복, 스포츠, 메디컬섬유 등을 개발 하고, 다양한 형태의 유럽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Techtextile, A+A, ISPO 등 다양한 세계전시회도 참가해 프로모션과 대외홍보도 하고 있다.  

양 기관은 이날 업무협약을 통해 섬유기술에 대한 기술협력, 상호간 현장실습 및 연수교육, 국제공동과제 추진 등에 대해 공동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최근 연구원에 도입된 첨단설비와 유사한 설비를 보유하고 있어 고기능, 고성능 섬유소재 및 공정기술 개발 등에 상호 협력해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통해 우리나라 섬유산업의 브랜드 가치를 한층 더 높이고, 선진국의 기술 및 인프라를 벤치마킹할 수 있는 기회도 가지게 됐다. 

한편, 한섬연구원은 벨기에 CENTEXBEL 연구소, 최근 독일 IVW, 프랑스 IFTH와 업무협약에 이어 이번 이탈리아 Texclubtec 업무협약 체결 등 국제교류를 강화 하고 있다.

국제교류 강화를 통해 해외 유관기관과의 네트워크 구축과 업무협약체결 및 국제공동연구사업을 추진해 우리나라 섬유산업의 발전을 이끄는 글로벌 섬유연구기관으로 도약하고 있다.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뉴데일리 경제

대전·충청·세종

뉴데일리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