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보건대 간호학과 학생들.ⓒ대구보건대 제공
    ▲ 대구보건대 간호학과 학생들.ⓒ대구보건대 제공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 간호학과가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이 최근 실시한 간호교육 인증평가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5년 인증’을 획득했다.

    대구보건대는 15일 간호학과가 인증평가의 비전 및 운영체계, 교육과정, 학생, 교수, 시설 및 설비, 교육성과 등 6개의 전 영역에서 매우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특히 해외교육기관과의 교육실적 등 글로벌실적과 핵심간호기본술 평가에서 최고라는 평가를 얻었다고 강조했다.

    대구보건대 간호학과는 교수진, 시설, 교육프로그램 등 국내 최고의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최근 4년간 국가고시에서 합격률 100% 3회, 99% 1회를 기록했으며 졸업생 대부분이 대학병원, 국립암센터, 삼성병원 등 대형병원에 취업하는 등 높은 취업률을 자랑한다.

    지난해에는 재학생 9명이 교육부의 지원을 받아 독일 병원에서 4개월 동안 글로벌현장학습을 받았으며 올해에는 10명이 독일로 떠난다.

    학과장 김순구(48·여) 교수는 “5년 인증을 획득함에 따라 더욱 안정적으로 학과 발전을 이룰 수 있게 됐다”며 “국내를 넘어 세계적인 간호 인재를 배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간호교육인증평가는 한국간호교육인증평가원이 간호교육의 질적 발전을 도모하고, 간호학생의 성과를 체계적으로 지원·관리하기 위해 각 대학의 교육역량을 심사·인증하는 제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