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4년 개관한 대구문학관에서는 다양한 문학관련 전시와 행사가 열린다.ⓒ대구문화재단 제공
    ▲ 2014년 개관한 대구문학관에서는 다양한 문학관련 전시와 행사가 열린다.ⓒ대구문화재단 제공

    대구문학관(대표 대구문화재단 심재찬)은 29일 오후 3시부터 대구문학관 4층 세미나실에서 여섯 번째 ‘톡! 톡! 톡! 릴레이 문학토크’를 개최한다.

    ‘톡! 톡! 톡! 릴레이 문학토크’는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의 날과 연계해 생활 속에서 만나는 다양한 문학 이야기들을 풀어내는 행사다.

     이번 문학토크는 ‘문학의 향기가 흐르는 영화’를 주제로 영화칼럼니스트 겸 문화공간 필름통 김중기 대표가 강연한다.

    문학이 원작이 된 영화나 문학을 소재로 한 영화를 영상과 영화음악으로 다시 보고, 서로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마거릿 미첼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빅터 플레밍 감독의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1939년), 보리스 파스테르나크의 소설을 영화화한 ‘닥터 지바고’(1965년) 등 고전영화에서부터 독일 파트리크 쥐스킨트의 소설 ‘향수 : 어느 살인자의 이야기’(2006년)까지 문학의 향기가 흐르는 영화 10여 편을 영상과 함께 문학적 가치를 되짚어본다.

    또 시의 은유를 가장 잘 묘사한 이탈리아 영화 ‘일 포스티노’(1994년)와 이창동 감독의 ‘시’(2010년)를 통해 시의 본질과 영화 속 문학의 숨은 의미도 들여다 볼 예정이다.

    전화로 참가 접수가 가능하며 누구나 참석해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위치와 기타 문의사항은 대구문학관 사무실(053-424-8774)로 전화문의 하거나 대구문학관 홈페이지(www.modl.or.kr)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