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GIST 융복합대학 기초학부 박기성 교수가 포항교육지원청 소속 영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물리학 실험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DGIST  제공
    ▲ DGIST 융복합대학 기초학부 박기성 교수가 포항교육지원청 소속 영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물리학 실험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DGIST 제공

    DGIST(대구경북과학기술원·총장 신성철)가 24일 컨실리언스홀 강의실에서 포항교육지원청 소속 영재학생 60여명을 초청한 가운데 ‘물리학 실험 특강’을 개최했다.

    이날 특강은 포항교육지원청 소속 포항 동해중, 청하중, 이동중 등 11개 중학교 과학 영재학생을 대상으로 물리학 특강 및 실험, 기관 투어 순으로 진행됐다.

    특강에서 융복합대학 기초학부 박기성 교수는 ‘실험을 통한 물리학 맛보기’라는 주제로 물리학 기초 원리 및 실험을 접목한 물리학 실험 특강, 과학의 중요성과 과학도의 비전에 대해 강연했다.

    이날 학생들은 물리학의 기본 원리를 적용한 자유낙하운동, 진자의 주기, 진공 상태에서 울리는 자명종 등에 대한 실험에 참여하는 등 물리학에 대한 흥미로운 시간들을 체험했다.

    포항 동해중 이재욱 교사는 “경북권 학생들이 직접 DGIST에 와서 물리학에 대한 재미있는 특강과 실험을 체험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특히, 평소에 접하기 어려웠던 DGIST 교수님의 특강과 자유낙하, 음파전달 등의 물리 실험을 통해 학생들이 과학적 사고를 키우는데 도움이 됐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를 담당한 DGIST 대외홍보팀 전수인 행정원은 “과학문화 확산 사업 담당자로서 DGIST가 대구경북 지역 학생들에게 과학의 소중함과 흥미로움을 심어주는 계기를 마련해줄 수 있어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지역 학생들이 이공계로 진학해 과학자의 꿈을 키우는 마중물 역할을 하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