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옥천당, 대구 혁신도시 내 의료R&D지구 ‘입주’

입력 2015-07-27 17:29 | 수정 2015-07-27 22:05

시청 상황실에서 투자 협약 체결

국내 한방 원외탕전실과 한방제제분야 선두기업인 ㈜옥천당이 대구 혁신도시 대구연구개발특구(의료R&D지구)에 입주한다.

㈜옥천당은 2016년 상반기에 연구소와 제조공장을 착공하고, 하반기부터 본격 운영에 돌입한다.

대구시는 그동안 우수한 한방 제약기업 유치를 위한 적극적인 투자유치 활동을 벌여와 이같은 결과를 만들어냈다.

이에 따라 대구시와 ㈜옥천당은 28일 오전 11시 30분 시청 상황실에서 투자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투자협약에 따라 ㈜옥천당은 대구연구개발특구(의료R&D지구)에 2016년 상반기 중 연구소 및 제조공장을 착공하고, 현재 진행 중인 제 3세대 제제기술을 바탕으로 한방의료기관의 현대화된 제형 처방을 본격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유치로 첨복단지의 핵심지원센터, 한국한의학연구원 등과의 협업을 통해 한방제제 신약 개발에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예상된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현대적 한약제형 실용화를 구현하고 있는 한약제제 전문 선두제약기업인 ㈜옥천당의 대구연구개발특구(의료R&D지구) 유치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한방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의료 관련 유망기업을 적극적으로 유치해 대구연구개발특구(의료R&D지구) 조성의 성과를 조기에 창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재까지 대구혁신도시 내 의료클러스터중 대구경북첨단의료복합단지에 30개사, 대구연구개발특구(의료R&D지구)에 50개사 등 총 80개사를 유치했고 지속적인 투자유치를 통해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두고 있다.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뉴데일리 경제

대전·충청·세종

뉴데일리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