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경제혁신센터 우수 인력 양성, 실크로드 경주 2015 참여 요청
  • ▲ 이인선 경북도 경제부지사(왼쪽)가 이인용 삼성전자 사장을 만나 ‘실크로드 경주 2015’행사장에 문화베이스 창조경제 혁신센터 주제전시관, 체험관 및 디지털 문화자원 복원센터 운영에 삼성의 적극적인 공조를 이끌어냈다.ⓒ경북도 제공
    ▲ 이인선 경북도 경제부지사(왼쪽)가 이인용 삼성전자 사장을 만나 ‘실크로드 경주 2015’행사장에 문화베이스 창조경제 혁신센터 주제전시관, 체험관 및 디지털 문화자원 복원센터 운영에 삼성의 적극적인 공조를 이끌어냈다.ⓒ경북도 제공

    경북 영덕에 삼성전자 연수연이 들어선다.

    경북도는 9일 삼성전자가 영덕에 1,000억원을 투자해 ㈜삼성전자 연수원·힐링 단지를 2016년 말 완공, 2017년 초 개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경북도·영덕군·삼성전자는 삼성전자 영덕연수원 건립비 1,000억 원의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7월 영덕군 소재 칠보산 일원(85,867㎡)에 연수원 숙박시설 280실, 강당, 강의실, 편의시설 등을 계획해 사업을 추진했지만, 영덕이 수도권과의 접근성이 빠르고 풍광이 좋아 연수 및 숙박시설을 콘도미니엄식 시설로 전환하고 힐링 센터를 추가하는 방향으로 확대한 것.

    건축면적 또한 5,000평에서 8,400평으로 늘이며 500억 원을 증액해 총 1,000억 원의 사업비 투자로 불어났다.

    이번 삼성전자 연수원 유치로 인해 직접 고용인원 70명, 공사기간 중 800여 명의 고용 창출효과가 기대된다. 물론 연간 2만 명 이상의 삼성임직원·가족 등이 영덕을 방문함에 따라 유동인구 증가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경북도 이인선 경제부지사는 MOU 서면 체결을 위해 삼성전자 이인용 사장과 핵심 부사장을 잇달아 면담했다.

    지영조 삼성전자 부사장을 만난 자리에서 제품 전과정을 IT기술로 통합해 최소비용·시간으로 제품을 생산하는 스마트팩토리 기업을 500개에서 1,000개로 구미에서 경북전역으로 보급 확대하는 방안을 제안해 삼성측의 긍정적인 답변을 받아냈다

    이인용 삼성전자 사장을 만난 자리에서는 ‘실크로드 경주 2015’행사장에 문화베이스 창조경제 혁신센터 주제전시관, 체험관 및 디지털 문화자원 복원센터 운영에 삼성의 적극적인 공조를 이끌어냈다.

    이인선 경제부지사는 “이번 삼성전자연수원 MOU를 계기로 삼성과 경북도가 함께 대한민국 제조업 대도약의 성공적 모델로 자리매김 하도록 기업이 투자하기 좋은 아낌없는 행정적 지원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