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봉화군 봉화한약우가 ‘2016년 우수축산물브랜드인증’에 선정됨에 따라 브랜드 가치가 더욱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봉화군 제공
    ▲ 봉화군 봉화한약우가 ‘2016년 우수축산물브랜드인증’에 선정됨에 따라 브랜드 가치가 더욱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봉화군 제공

    봉화군 봉화한약우가 ‘2016년 우수축산물브랜드인증’에 선정됨에 따라 브랜드 가치가 더욱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봉화한약우가 (사)소비자시민모임이 주관하고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2016년 우수축산물브랜드인증’에 선정돼 오는 9월 3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우수축산물브랜드인증 수여식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우수 축산물브랜드 인증’은 정부와 소비자 단체가 축산물의 생산․유통․가공의 각 단계를 엄격한 심사기준에 따라 평가해 선정하고 인증 브랜드 사후관리 기준을 마련해 인증 기간 동안 지속적으로 관리를 하는 제도이다.

    군은 안동봉화축협과 함께 우수 축산물브랜드인증을 위해 한약우 농가를 대상으로 브랜드 관리에 대한 사양관리, 기록, 축사환경 관리에 대한 지속적인 교육 실시는 물론 농장단계 HACCP인증, 친환경축산물인증 등의 지속적인 지원.

    한약우 육가공공장, 한약우 전용 생균제 공장을 운영해 오고 있으며, 농협안심한우에 봉화한약우 브랜드 출하계약 체결, 한약우 전문점 개설 등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박노욱 군수는 “봉화한약우는 1993년 시험사육을 시작으로 20여 년의 전통을 가진 한우 고급육 생산에 매진한 역사 깊은 브랜드로 이번 인증을 통해 소비자에게 인지도를 높이고 브랜드를 각인해 이로 인한 가치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