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GIST(대구경북과학기술원·총장 신성철)가 9월1일부터 11일까지 2016학년도 학부 신입생 모집 원서접수를 갖는다.

    DGIST 기초학부는 수시모집에 미래브레인 추천전형, 미래브레인 일반전형Ⅰ, 미래브레인 고른기회전형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하고, 정시모집에서는 미래브레인 일반전형Ⅱ를 진행해 총 200명 내외의 학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DGIST는 2016학년도 신입생 모집부터는 지난해까지 미래브레인 추천전형에 포함해 선발했던 농어촌 지역 학생,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가구 학생들을 올해 신설한 미래브레인 고른기회전형을 통해 정원 외로 10명 이내의 학생을 선발한다.

    또 자유 양식의 자기소개서 작성 분량을 2,000자에서 올해부터는 3,000자로 늘려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구체적으로 풀어쓸 수 있도록 했다.

    이는 자유양식의 자기소개서를 통해 단순히 주어진 문제를 잘 푸는 학생이 아닌 스스로 문제를 만들어내고, 그 문제를 풀어내는 능력을 갖춘 학생을 선발하기 위함이라고 DGIST측은 밝혔다.

    1일부터 진행되는 원서접수는 DGIST 홈페이지(www.dgist.ac.kr) 또는 진학어플라이 홈페이지(www.jinhakapply.com)를 통해 가능하며 입학지원서, 자기소개서, 학교생활기록부 및 추천서 등의 입학전형에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한편 DGIST는 융복합 교육, 리더십 교육, 기업가정신 교육이라는 3대 교육철학을 바탕으로 기초과학 및 공학 중심의 이공계 융복합 인재 양성을 위한 ‘무학과 단일학부’, 학부 교육 내실화를 위한 ‘학부과정 전담교수제’, 융복합 교육철학을 담은 ‘자체 개발 융복합 전자교재(e-book)’의 3대 교육시스템을 운영 중이다.

    DGIST 문제일 입학처장은 “DGIST는 무학과 단일학부제 시행, 학부과정 전담교수제 운영, 자체 개발 융복합 전자교재 사용의 이공계 교육 혁신 프로그램으로 기초가 탄탄한 학부생들을 교육하고 있다”며 “창의(Creativity), 기여(Contribution), 배려(Care)의 3C 인재상을 갖추고 자신의 분야에서 가치 있는 인재로 성장하고자 하는 미래브레인을 만나고 싶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