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실크로드 경주 2015’ 대학 홍보 부스에서 대구한의대 변창훈 총장이 의관복체험을 하고있다.ⓒ대구한의대 제공
    ▲ ‘실크로드 경주 2015’ 대학 홍보 부스에서 대구한의대 변창훈 총장이 의관복체험을 하고있다.ⓒ대구한의대 제공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지난 21일에 시작해 30일까지 경주에서 열리는 ‘실크로드 경주 2015’ 행사에 지역 대학연계사업 일환으로 실크로드 그랜드 바자르에서 대학 홍보 부스를 운영하고 있다.

    대학 홍보 부스에서 한방산업 특성화 기반을 통한 경북지역 지자체 연계사업 및 기업과 기술 교류를 통한 지역 한방산업에 기여한 제품들을 전시하고 있다.

    또 전통 민속도구인 갓, 짚신, 의관복 체험과 함께 전통문양 열쇠고리 꾸미기, 한약재를 이용한 약첩싸기 등을 진행하고 있다.

    변 총장은 “먼저 실크로드 경주 2015의 성공적인 개최와 운영을 기원하며, 대구한의대 홍보 부스에서 한국 전통 민속도구를 이용한 이색적인 체험과 한방약재를 이용한 약첩싸기 등 다양한 무료 체험으로 즐거운 시간을 가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실크로드 경주 2015’ 대학연계사업에는 대구한의대, 울산대, 동국대, 경일대, 대구가톨릭대, 대구예술대, 영남대 등 7개 대학이 참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