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안심역에 3.3m2당 최소 700만원대 저렴한 분양가
  • ‘대구 안심역 해모로’ 조감도ⓒ한진중공업 제공
    ▲ ‘대구 안심역 해모로’ 조감도ⓒ한진중공업 제공

    최근 ㈜한진중공업 건설부문이 조합원모집을 시작하는 ‘대구 안심역 해모로’ 문의전화가 쇄도하고 있다.

    ㈜한진중공업 건설부문이 대구도시철도 1호선 안심역 인근인 동구 괴전동 일원에 ‘대구 안심역 해모로’ 주택홍보관을 오는 11일 오픈하고 본격적인 조합원 모집에 나선다.

    대구안심역에 3.3m2당 최소 700만원대 저렴한 분양가

    이번 ‘대구 안심역 해모로’는 지하2층~지상 32층의 5개 동으로 전용면적 59m2, 84m2의 중소형 615세대로 구성된다.

    이 단지가 들어서는 대구 동구 괴전동 일대는 420만m2의 신서혁신도시 배후단지와 더불어 안심창조밸리, 안심역 개발 등 트리플 개발호재로 최근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는 안심 역세권이다.

    특히 신서혁신도시로 11개의 공공기관이 이전을 마무리하하고 있어 배후수요 또한 풍부하다.

    또 ‘대구 안심역 해모로’는 이마트와 롯데쇼핑 등 반경 3km 내에 풍부한 상권이 형성돼 있는데다 대구도시철도 1호선 안심역 초역세권 위치와 함께 경부고속도로, 대구공항등과 바로 연결되는 쾌속교통망을 자랑한다. 

    주변 교육환경 또한 남다르다. 단지 인근에 자율형 공립고 강동고교를 비롯해 4개의 초, 중, 고등학교가 인접해 있어 대구 최고의 교육특구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이 단지의 큰 장점은 무엇보다 3.3㎡ 당 700만원대부터 또는 최소 700만원대 부터의 저렴한 분양가에 인근이 4,000만원 이상으로 프리미엄이 형성되면서 향후 가치상승까지 기대할 수 있다.

    부동산업계 관계자는 “율하지구와 혁신도시에 이어 안심 역세권이 동구의 핵심 주거타운으로 부상하고 있다”며 “안심창조밸리, 혁신도시와 도시철도 1호선 연장 등 이어지는 개발호재 효과 때문에 외부 투자자들의 발길도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대구 안심역 해모로’는 중도금전액 무이자, 발코니 무료확장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전타입 4Bay 설계와 남향위주로 배치됐다. 주택홍보관은 동구 동호동 150-11번지에 위치할 예정이다. 분양문의는 053-964-6700.

    한편, ㈜한진중공업 건설부문은 1976년 잠실 고층 주공아파트를 시작으로 올해 49년째를 맞이하는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최고의 건설업체 중 하나다. 이미 국내 최초의 대규모 재개발 사업인 동소문 한진타운(2,714세대)을 비롯하여 수 많은 아파트 건설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